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7번방의 선물 줄거리 및 내용 등장인물 후기 천만관객 영화

by 즐거운인생살이 2023. 11. 23.

영화 7번 방의 선물 줄거리 및 내용

영화 7번방의7번 방의 선물은 2013년 1월 관객 수 1281만 명을 돌파한 영화다. 천만 영화 중 9번째를 차지하는 영화고, 역대 11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영화다. 네이버 평점 또한 8.83점으로 매우 높다. 이 영화는 코미디 영화이고, 딸에 대한 아버지의 사랑을 주제로 한 영화다. 이 영화는 1972년 발생한 춘천 조작 사건을 모티브로 하였다. 개봉 당시 많은 패러디와 다양한 유행어를 남겼다. 그중에서도 용구 역을 맡은 류승룡 배우는 장애가 있으신 분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직접 장애가 있는 분들을 만나며 많은 노력을 했다. 이 영화는 2013년 개봉당시 많은 분들의 눈시울을 붉힌 영화다. 7번 방의 선물 줄거리에 대하여 살펴보면 이렇다. 이 작품은 7살 지능으로 살아가는 이용구(류승룡)와 딸 예승이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용구는 지능이 낮고 매우 순수한 사람이었다. 그는 아내 없이 어린 딸과 살아가고 있고, 딸바보다. 1997년 예승이 밖에 모르는 아빠 용구가 예승이가 좋아하는 세일러문 가방을 사주고 싶어서 가게 앞을 서성거린다. 마지막 남은 가방이 팔렸을 때, 그 가게로 들어가서 구매자에게 횡포를 부린다는 이유로 맞게 된다. 그것을 본 세일러문 가방을 산 한 아이는 다음날 용구를 알아보고 말을 건다. 월급을 받고 신이 나 용구는 세일러문 가방을 쫓아갑니다. 그러다, 그 아이는 넘어져 피를 흘리며 쓰러진다. 용구는 인공호흡을 하려고 하다가 성추행범으로 오해받고 경찰의 타깃이 됩니다. 증거가 없지만, 아주 옛적이라 CCTV가 없고 경찰청장의 딸이라 경찰은 어떻게 해서든 용구를 범인으로 몰려고 한다. 그래서, 딸을 만나게 해 준다고 용구를 설득해 고의적으로 누명을 씌운다. 딸을 만나게 해 준다는 말에 결국 용구는 미성년자 유인 강간 살인죄라는 죄목으로 사형선고를 받고 교도소에 수감된다. 용구는 교도소 1007번 방에 수감되었다. 용구가 입소한 교도소 1007번 방에 사람들은 처음에는 용구를 인간이하의 사람으로 취급했다. 하지만, 한없이 순진하고 착한 모습을 보며 그가 살인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고 도와준다. 어느 날, 같은 방을 쓰던 조폭 두목 소양호(오달수)는 교도소 안에 있던 다른 조폭이 칫솔로 찌르려는 것을 보고 몸을 던져 소양호를 구한다. 감동받은 소양호는 용구에게 원하는 것이 없냐고 묻는다. 용구는 예승이라고 대답하였고, 고아원에 있는 예승이를 성가대로 둔갑시켜 아찔한 동거가 시작된다. 사연을 알게 된 7번 방의 수감자들이 용구를 위해 탄원서를 제출한다. 하지만, 경찰청장의 압력 때문에 아무도 그를 도와주지 않는다. 또한, 경찰청장의 압력 때문에 예승이를 지키기 위해 자신이 경찰청장의 딸을 살해했다고 거짓 시인을 하여 사형 확정 판결을 받는다. 7번 방의 수감자들은 사형 확정이 됐다는 것을 듣고 열기구를 만들어 교도소에서 탈출을 시켜주려 한다. 하지만 실패로 돌아간다. 과연, 7번 방의 수감자들은 용구와 예승이를 잘 탈출시킬 수 있을까요?

영화 7번방의 선물 등장인물

영화 7번방의 선물의 첫 번째 등장인물은 7살 수준의 지능을 가진 지적장애 2급 딸바보 이용구(류승룡)이다. 그는 교도소에 들어오기 전 마트 안전요원으로 일했다. 어느 날, 딸을 위해 가방을 사러 가던 중 불미스러운 일을 당하여 살인범이 되어 교도소에 들어간다. 다음 등장인물은 이예승(갈소원)이다. 예승이는 용구의 하나밖에 없는 딸이다. 세일러문을 너무 좋아하고 웃음이 많고 이쁜 6살 딸이다. 아빠가 교도소에 수감되어 갈 고았어 없는 예승이는 보육원에 가게 된다. 보육원에서 우연히 아빠가 있는 교도소로 들어가게 되어 꿈같은 시간을 보내게 된다. 세 번째 등장인물은 소양호(오달수)이다. 그는 전직 조폭으로 밀수죄로 감옥에서 방장을 맡고 있는 역할이다. 조폭으로 힘밖에 모르던 그는 예승이를 만남으로써 변하게 된다. 한글을 전혀 모르는 그에게 예승이는 한글을 가르쳐주게 되고, 출소 후에는 목사가 된다. 다음은 장민환(정진영)이다. 그는 성남 교도소의 보안과장이다. 서류상 흉악범이었던 용구를 안 좋게 보다가 용구에게 도움을 받고 예승이를 교도소에 왔다 갔다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나중에는 그를 수양딸로 받아준다. 

영화 7번방의 선물 후기

영화 7번방의 선물은 네이버 평점으로는 8.83점을 기록하였다. 이 영화는 천만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신파라는 의견으로 호불호가 갈린다. 하지만, 나는 이 영화를 너무 재밌고 슬프게 보았다. 다시 봐도 너무 명작인 영화 같다. 또한, 명배우들의 개성 넘치는 연기와 멋진 연기로 더욱더 재미를 느끼고 슬픔을 느꼈던 영화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