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극한 직업 줄거리 및 내용 등장인물 후기 천만관객 영

by 즐거운인생살이 2023. 11. 25.

영화 극한직업 줄거리 및 내용

영화 극한직업은 2019년에 개봉한 천만 관객 영화다. 무려 1626만 명의 관객을 기록하였다. 그 기록은 역대 한국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한다. 극한직업의 천만 관객 돌파는 개봉 15일 만에 기록으로, 23편의 천만 관객 돌파 영화 중 명량, 신과 함께- 인과연에 이어 세 번째로 빠른 속도입니다. 또한, 관객 돌파수는 명량을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때 왕갈비 통닭의 신드롬을 일으켰던 영화입니다. 지금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 이것은 갈비인가 통닭인가~ 예! 수원 왕갈비 통닭입니다 라는 명대사를 남긴 영화입니다. 영화 극한직업의 줄거리 및 내용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이 영화는 열정은 넘치지만 실적은 제로인 마포경찰서 마약반으로 시작됩니다. 대낮인데도 불구하고 햇빛하나 안 들어오는 건물 안에서 불법도박이 한참 중입니다. 그러던 중에 환풍기에서 갑자기 발이 쏙 들어오더니 밖에서 한 여자가 대롱대롱 매달려 있습니다. 도박을 하던 건달이 창문 닦는 도구가 없이 매달려 있는 것을 보고 형사냐고 묻고, 알아봐 줘서 고맙다며 대꾸합니다. 이 형사는 마포경찰서 마약반의 장연수 형사입니다. 장연수 형사는 자신들은 약쟁이 담당이라 도박은 봐주겠다고 말하며 가만히 있으라 합니다. 이때, 환동은 도망치려 하고, 다른 창문을 열었더니 또 다른 형사가 매달려있다. 그 형사는 고반장이다. 결국 환동은 창밖으로 뛰어내려 도망간다. 이때, 형사들이 환동을 잡으러 뛰어간다. 이때 마봉팔 형사가 스쿠터로 환동을 쳐버린다. 그 후 수갑을 채우려고 하는데 마봉팔 형사에게는 수갑이 없다. 전기충전기로 지지고 가다가 마을버스에 치인다. 그 후 16중 추돌사고가 나게 된다. 이 소식을 들은 서장님은 화가 나 강력반 최반장 이야기를 하며, 강력반이 마약반 할 일까지 다했으니 마약반을 없애버리겠다고 말을 한다. 이후, 강력반 형사가 고반장에게 마약계의 거물인 이무배의 일당이 한국으로 온다며 공조를 요청한다. 고반장은 다음 날부터 그들의 아지트 부근에서 잠복근무를 한다. 마약반은 이런저런 일들로 순탄치 않게 잠복근무를 하다가, 결국 눈을 피하기 위해 아지트 옆 건물에 있는 치킨집에서 일주일 동안 삼시세끼 치킨을 먹으며 근무한다. 마친 매, 이무배 일당이 모인 정황을 드러났지만 놓치게 된다. 경찰들은 치킨집 배달부가 아지트의 건물로 쉽게 들어가는 것을 보게 된다. 그 후 경찰들은 배달은 자기네들이 하겠다고 하지만 치킨집은 장사가 잘되지 않아, 건물을 팔려고 하는 상황이었다. 그 말을 들은 막내는 가게를 인수하겠다고 말해버린다. 서장님은 더 이상 마약반을 유지할 수 없다며 마약반을 해치 시킨다고 말한다. 그 말을 들은 고반장은 퇴직금을 전부 털어 치킨집을 인수하게 된다. 그렇게 치킨집을 사들이고 마약반은 이무배 패거리 아자트를 보며 잠복수사 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눈에 보이지 않던 손님들이 갑자기 물밀듯이 찾아오기 시작했다. 형사들은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돌려보낸다. 더 이상 핑계 댈 거리가 없던 형사들은 의심받기 싫어 치킨을 팔게 된다. 마 형사가 주방장을 맡게 된다. 그 후 수원 왕갈비통닭이라는 대박 메뉴를 출시하게 된다. 그 후 입소문을 타고 손님들이 몰려들기 시작한다. 장사가 너무 잘되는 형사들은 점점 장사에 진심이 되어가고 수사는 뒷전으로 미루기 시작한다. 과연 형사들은 범인들을 잡을 수 있을까요?

영화 극한직업 등장인물

영화 극한직업의 첫번째 등장인물은 서울마포 경찰서 마약반장이자 이 영화의 주인공인 고상기(류승룡)님이다. 팀원들의 혈기는 넘치고 자신도 실수가 많아 번번이 작전을 망치기 일쑤인 만년반장이다. 이 형사는 칼을 여러 번 맞고도 살아남는 좀비형사다. 두 번째 등장인물은 마약반의 홍일점이자 서열 2위인 장연수(이하늬)님이다. 장형 사는 현장을 뛰어다니는 형사로 껄렁껄렁하고 화끈하다. 세 번째 등장인물은 마볼 팡(진선규)님이다. 마형 사는 트러블메이커이지만, 수원 왕갈비 통닭이라는 대박 메뉴를 만들어내는 요리를 담당하는 일등공신이다. 다음 형사는 김영호(이동휘)님이다. 그는 마약반 형사들 중에 가장 정상인 포지션을 가지고 있다. 그는 이상한 상황이나 한심한 상황에 탄식하며 형사들을 한심해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다음은 김재훈(공명)님이다. 마약반 신참으로 그는 의욕만 넘쳐난다. 또한, 말과 행동이 더 앞서는 스타일이다. 다음은 이무배(신하균)님이다. 그는 국제 범죄조직의 두목이고 이 영화의 최종보스이다. 그는 발랄한 말투와 초등학생 말싸움을 하지만, 부하가 잘못을 저지르면 아무 표정 없이 총을 쏘거나 다리를 베는 등 상당히 잔인하다. 다음은 테드창(오정세)님이다. 그는 이무배의 라이벌 조직의 보스다. 평소에는 레스토랑으로 위장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테드창이, 해외에서는 이무배가 유명하다. 

영화 극한직업 후기 

마약이라는 다소 무거운 소재임에도 불구하고 스토리도 전개도 연출도 모두 너무 재밌었던 영화였다. 또한, 다양하게 심어져 있는 웃음코드를 명배우들이 너무 잘 소화해내어 더욱 재미있었다. 처음부터 끝까지 너무 행복하게 웃으며 봤던 영화로 마음껏 웃고 싶을 때 추천 하는 영화다. 아직도 이 영화를 못 보신 분들은 꼭 추천드린다.